-
최근 '킹더랜드'라는 드라마가 굉장히 핫한데요. 저도 꾸준히 챙겨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킹더랜드'라는 드라마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 에서 벌이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다소 식상할 수 있는 스토리지만 최근 핫한 배우는 이준호와 임윤아가 함께 출연하여 좋은 케미를 보여주고 있어 12%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케미가 너무 좋아서인지 최근 열애설도 잠깐 났었는데 사실이 아님으로 밝혀져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킹더랜드' 등장인물
본격적으로 '킹더랜드'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원 - 이준호
'킹더랜드'의 신입 본부장이며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입니다. 모든 걸 다 가졌지만, 없는 것은 단 하나 -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엄마에 대한 해답. 연애 세포 또한 부족합니다. 엄마가 사라진 후, 구원은 울며 엄마를 찾았지만 모든 사람들은 웃는 얼굴로 원이를 대했습니다. 이제는 엄마 얼굴도 기억나지 않습니다. 발신자 불명의 우편물이 도착하여 직접 킹호텔로 돌아가기로 한 원이 첫날부터 이상한 직원과 만나게 됩니다. 원이가 가장 싫어하는 가식적인 웃음으로 무장한 사랑은 심지어 성격마저 고분고분하지 않죠. 그런데... 언젠가부터 사랑의 웃는 얼굴이 원의 머릿속을 헤집어 놓기 시작합니다.
천사랑- 임윤아
'킹더랜드'의 여주이며 웃기 싫은 스마일퀸이자 킹호텔 우수 호텔리어입니다.
사랑은 킹호텔에서 실습생으로 입사한 후, VVIP 라운지 '킹더랜드'까지 성장하며 7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가장 행복했던 바닷가 호텔에서 꿈을 키워 호텔리어가 되고 싶었던 사랑은, 킹호텔에서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짤릴 것으로 예상되던 사랑은, 뛰어난 능력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킹호텔 우수사원 및 친절사원으로 선정되고 이제는 직원 홍보모델로까지 활약하겍 되는데요. 하지만, 킹호텔 본부장님인 원이와의 만남은 사랑의 신분 상승 욕망과는 다르게,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열심히 일하는 호텔리어의 삶을 더욱 담대하게 살게 된 계기가 됩니다.
둘은 서로 생각도 다르고, 부딪치면서도 서로에게 더욱 동글동글해지게 되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았던 사랑에게 처음으로, 갖고 싶은 사람이 생겨납니다.
오평화 - 고원희
'킹더랜드' 여주 사랑의 친구이자 요령을 제외한 모든 역량을 갖춘 승무원입니다. 그는 편법이나 꼼수를 모르며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곰과 같습니다. 또한,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 한다는데 이미 밟힌 것을 꿈틀 해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조직에 순종하여 열심히, 착실하게 일을 해왔습니다.
오평화는 아름다운 비행을 꿈꾸며 킹그룹 계열사인 킹에어에 입사했습니다. 그는 정말 열심히 일을 했지만 어느덧 동기들은 모두 진급해 사무장이 되었고, 자신만 혼자 평승무원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위아래로 계속 짓눌리다 맷돌에 갈리는 콩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반드시 승진 누락자 꼬리표를 떼고 사무장이 되겠다고 다짐합니다.
처음에는 비행이 좋아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무엇 때문에 일을 하는지, 일을 하는 이유를 까먹게 되었습니다. 만약 영원한 단짝친구 사랑과 다을, 그리고 후배 승무원 로운이 없었다면, 그는 시들어 말라버린 꽃처럼 바사삭 부서졌을 것입니다.
오평화는 다시 자신을 돌아봅니다. 그는 사랑하고 싶은 여자이자, 비행을 즐기는 승무원이라는 나에게 집중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보든 상관하지 않고, 이제는 자신이 보는 나로 살고 싶습니다.
강다을 -김가은
천사랑의 친구이자 열정 만수르라 불리는 다을에게 뭐든 대충이란 없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 결혼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별도 달도 다 따줄 것처럼 말하는 충재에게 속아 친구들 중 가장 먼저 결혼을 합니다. 결혼을 해도 열정은 넘쳐나서 킹그룹 계열사인 면세점 ‘알랑가’에서는 매출왕, 팀원들에게는 멋진 팀장, 남편에게는 내조의 여왕, 시어머니에겐 착한 며느리, 딸에게는 최고의 엄마로 살자니 24시간이 모자라죠. 가정, 일, 팀원들 어느 것 하나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매번 직원들 편에 서느라 실속은 하나도 챙기지 못했다. 회사도 시어머니도 해달라는 걸 다 해줄수록 요구사항은 점점 늘어만가 죠. 다을이는 소중한 내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이름처럼 다 ‘을’로 살았습니다. 그럴수록 주변 사람들은 다을이 손해 보는 걸 당연하게 여기게 되죠. 어느덧 다을은 누가 챙겨주지 않아도 혼자 잘하는 사람으로 여겼고 또 모든 걸 잘 해내야만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뒤늦게 다을은 깨닫게 됩니다. 내가 챙겨야 할 가장 중요한 사람은 ‘나’라는 걸.
노상식- 안세하
원이 친구이자 비서입니다. 원과 함께 인턴 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친구가 됩니다. 그 인연으로 느닷없이 정직원이 되더니 원이를 따라 유학도 함께 갔다가 귀국도 함께, 그리고 지금은 친구이자 비서가 되었습니다.
눈치는 엄청 빠르나 원이에게만 눈치가 없고, 상황판단이 빠르지만 유독 원이 비위는 못 맞추죠. 그리고 가장 큰 단점, 마음에 없는 말은 죽어도 못하는데요. 그래서 원은 상식을 더 믿게 되죠.
이로운 - 김재원
킹에어 승무원이자 평화의 동료입니다. 훈훈한 외모로 사내 여직원들의 대시가 끊이지 않습니다.
항상 팀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하는 평화의 모습에 호감을 느낍니다.
로운의 눈길은 항상 평화에게 머물게 되고 평화가 좌절하고 방황할 때마다 로운은 잊지 않게 얘기를 해줍니다.
“선배가 되고 싶은 건 사무장이지만,
하고 싶은 건 아름다운 비행 아니었어요?
지금도 충분히 멋져요. 저는 꼭 선배 같은 좋은 승무원이 될 거예요.”
비행의 목적을 잃은 평화에게 로운은 늘 나침반이 되어줍니다.
구일훈 - 손병호
킹그룹 회장님입니다. 첫 번째 부인은 딸 화란을 낳다가 사망합니다. 뒤늦게 회사 직원이었던 한미소와 재혼했고 아들 원이를 가집니다. 하지만 한미소는 지금 행방불명 상태. 자신 같은 사람이 최후에 지켜야 하는 것은 사랑이 아닌 가업이라 여깁니다. 형제들과의 싸움에서 이겨 모든 경영권을 물려받았고 이제는 딸 화란과 아들 원을 '킹더랜드'를 통해 경쟁시켜 후계구도를 완성시켜고 싶어 합니다.화란이야 야무져서 걱정 없지만 원이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아들이 엄마 같은 사람이 될까, 혹시 엄마 같은 여자를 만날까 늘 걱정을 하게 됩니다. 원이 자기와 같은 아픔을 되풀이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구화란-김선영
킹그룹 장녀이자 원의 누나입니다. 또한 킹호텔 상무이자 킹에어 상무입니다. 또한 킹패션 알랑가 부사장까지 겸임하고 있죠.
‘손님이 왕’이던 시절은 지났다. ‘매출이 왕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마가 죽고 몇 년 후, 새엄마가 들어와 아들 원이를 낳았고 아직 어렸지만 화란은 위기의식을 가지게 되죠.
모든 면에서 자신감 넘치고 당당했던 화란은 천재 교수 윤박사와 결혼하고 아들 지후를 낳습니다.
남편은 공부를 더 하겠다고 유학을 갔지만 화란은 가정보다 회사가 중요했습니다. 화란에게 가족은 액세서리일 뿐인 것 같습니다. 그런 와중에 원이가 귀국을 하고 아버지는 경쟁을 통해 능력 있는 자식에게 그룹을 물려주겠다 했지만, 원 따위는 경쟁 상대가 아니었는데 원이는 생각과 달리 쉽게 물러서지도, 지지도 않습니다. 화란은 또다시 오랜 시간 쌓아온 두려움과 맞서야 합니다. 늘 해왔던 것처럼 악다구니를 쓰며 밀어낼지, 아니면 인정하고 받아들일지.
차순희 -김영옥
사랑에게 남은 유일한 가족이자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존재입니다. 시골 시장 골목에서 ‘30년 전통 원조 가마솥 소머리국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은 거칠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포근한 할머니입니다.
킹 더랜드 인물관계도
'킹더랜드' 예고편
출처- JTBC 공식 홈페이지